본문 바로가기
대출

케이뱅크 슬림k 신용대출 플러스 자격조건 한방에 정리

by 오늘의 건강꿀팁 2022. 1. 16.
728x90

케이뱅크 슬림k 신용대출 플러스 자격조건에 대해 안내를 해드리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국내 대표적인 인터넷은행으로 카카오뱅크와 케이뱅크가 있습니다. 두 기업은 모바일 기반으로 은행 서비스를 제공하는데요. 이 중 오늘 알아볼 케이뱅크의 대출 상품 가운데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상에서 신청 가능합니다. 이와 관련해 구체적인 대출 요건 및 신청 방법에 대해 확인해 보겠습니다.

목차

     

      케이뱅크 슬림k 신용대출 플러스

      케이뱅크 슬림k 신용대출 플러스 상품의 특징

      일종의 가계신용대출 상품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최대 한도는 1억5천만원까지이며, 개인 신용에 따라 다르게 적용될 수 있습니다. 또한 원리금균등분할상환 방식이 적용되며, 대출은 최대 3년까지 가능합니다. 연이율은 최저 3.8% 수준입니다. 지금은 홈페이지를 통해 중저신용자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어 한달치 이자에 대출안심플랜까지 지원하고 있는 만큼, 관심있는 분들이라면 꼭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또 KCB 820점 이하 고객의 경우 대출을 실행하는 과정에서 자동적으로 이자 캐시백이 신청되므로 이 점 또한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대출 자격기준은?

      과거에는 신용등급 1~7등급에 한해 가능하다고 명시되어 있었으나,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상품에서는 별도 기준 제시 없이, 당행 심사기준 충족 고객이라고만 기재되어 있어 다소 혼선이 있기는 합니다. 따라서 구체적인 신청 가능 여부는 직접 모바일 상에서 한도조회를 해봐야만 알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케이뱅크 슬림K 신용대출 플러스 특징
      대출 가능 금액 최대한도 1억 5,000만원
      연 금리 최저 연 3.80% ~ 최대 11.63%
      대출 기간 1~3년
      상환 방식 원리금균등분할상환
      중도상환해약금 면제

      케이뱅크 슬림K 신용대출 플러스 주요 혜택

      중도상환해약금이 면제되어 언제 잔액을 상환하더라도 별다른 수수료가 없다는 것이 가장 큰 혜택 중 하나입니다. 특히 소득증빙서류 등 번거로움을 더해주는 서류 제출 과정이 필요없으며 인증서만으로 본인 확인 과정을 거쳐 곧바로 신청할 수 있죠.

      케이뱅크 슬림K 신용대출 플러스 상품 이용 시 유의할 점

      앞서 최대 한도가 1억 5,000만원이라는 점 안내드렸는데요. 이는 개인 신용상태를 고려해 차등적용되기도 하니 착오 없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또 현재 보유중인 케이뱅크 타대출 상황과 다른 금융기관에서의 대출 및 카드론 등에 따라 한도는 역시 차등 적용될 수 있습니다.

      판매한도 및 대출관련 비용 여부

      월별로 한도가 소진될 때까지 판매하는 방식이며, 이에 따라 조기에 종료되는 경우도 더러 있습니다. 이 경우 다음달 판매 재개될 때를 기다려야 하므로, 이 상품을 이용하고자 하는 분들이라면 조기에 신청하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대출관련비용은 5천만원 이내까지는 수입인지 비용이 없으며, 그 이상의 금액을 대출할 시에는 인지세법에 의해 은행과 고객이 절반씩 부담하는 방식을 적용합니다.

      케이뱅크 슬림K 신용대출 플러스 대출 신청하는 법

      우선 케이뱅크 어플 다운로드 후 다음의 절차를 따라하면 되는데요. 메뉴에서 상품 -> 대출 -> 신용대출 플러스 상품 순으로 선택합니다. 이어서 은행에서 안내하는 사항을 따라 본인의 대출한도를 확인 후 대출을 신청하면 됩니다. 다만 신용대출 신청 과정에서 해당 날짜에 또다른 신용정보 조회 기록이 있는 경우라면 한도가 확인되지 않으므로, 슬림K신용대출 플러스 상품 이용을 원한다면, 사전에 타 대출 상품에서 한도조회는 이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대출 신청하러 바로가기

      케이뱅크 슬림K 신용대출 플러스 이용 가능시간

      기본적으로는 365일 24시간 대출 조회는 물론 실행까지 가능하다고 홍보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인터넷뱅킹 상품이라고 해도 평일 영업시간에 대출 실행하는 것을 권장하는데요. 실제 이용자들의 후기를 보면, 새벽시간이나 주말 등에는 심사기준을 충족시키지 못한다는 문구가 확인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정황상 주간 시간대에 담당자가 직접 곧바로 확인하는 때에는 심사 기준이 완화되는 듯 보입니다. 꼭 정확한 정보는 아닐지라도, 만에 하나 대출 과정에서 문제 시 주간에는 언제든 곧바로 고객센터 문의가 가능하니, 되도록 주간에 이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kakaoTalk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