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출

무직자대출 가능한 곳들 관련 정보 Best 7

오늘의 건강꿀팁 2022. 1. 17. 06:49
728x90

안녕하세요! 무직자대출 가능한 곳들 관련 정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만약에 실직 등의 개인사정이나 어떤 이유로 인해서 현재 직업이 없고 수입도 거의 없는 막막한 분들이라면 당장 대출이라도 받아서 급한 불이라도 꺼야만 하겠다는 다급함과 고민이 있으실 것 같습니다. 또한, 무직 상태에 신용등급도 낮아서 대출 진행 자체가 아예 처음부터 불가능할 것이라고 지레짐작하여 판단을 그르치기가 쉽습니다. 하지만 저신용무직자대출도 아예 불가능한 상황은 아닌데요, 은행권 모바일 대출 상품들을 비롯해 무직자 대출 쉬운 곳들 관련 정보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Contents

    무직자대출 가능한 곳
    무직자대출 가능한곳

    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

    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 상품은 무직자대출 상품들 가운데 가장 손쉬운 형태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휴대폰 본인인증을 통해서 신용등급을 조회한 후, 곧바로 대출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스마트폰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신청이 가능하며, 신용등급 4등급이더라도 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무직자 대출)이 순조로운 편입니다.

    비상금대출 신청하러가기


    - 대상: 만19세 이상 내국인, 직업 및 소득 무관, 서울보증보험에서 보험증권 발급 가능자
    연체나 부도 및 회생/ 파산 및 면책 등의 신청 사실이 없고, 금융사기 및 카카오뱅크 연체대출금을 보유하지 않은 고객이면 누구든지 대출 가능함
    - 금리 및 이자: 최저 3.1% ~ 최고 13.36
    - 한도: 마이너스통장 개념으로, 최대 대출금액 300만원까지 가능함
    - 기타: 모바일 서비스 답게 365일 언제든 대출신청 가능한 것이 특징이며, 신청 시간은 오전 6시부터 오후 23시로 제한되어 있으니 이 점 참고바랍니다.

    케이뱅크 슬림K 신용대출

    무직자대출 상품들 중에는 케이뱅크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슬림K 신용대출 상품도 있습니다. 한도가 300만원에 불과한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과 다르게, 최대 5천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며, 모바일기기 및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365일 24시간 어느 때든지 대출 신청이 가능한 장점이 있습니다.

    슬림k 신용대출 바로가기


    - 대상: 신용등급 7등급 이상, 신용카드 1년 이상 보유자
    - 금리 및 이자: 연 4.0%
    - 한도: 최대 대출금액 5천만원까지 가능함
    - 기타: 특장점은 본인 명의 신용카드만 있다면 별도 서류준비 필요 없이 누구든지 대출신청 가능하다는 점

    씨티은행 원클릭 신용대출

    씨티은행 원클릭 신용대출 상품은 ‘카드고객’ 전용 상품과 ‘예금고객’ 전용 상품으로 각각 구분이되는데요, 대출한도는 은행이 정해 놓은 산정방법에 의해서 산출이 되며, 타 은행 대출상품들 보다 평균적인 금리가 2% 이상 낮은 수준이라는 것이 장점입니다.

    원클릭 신용대출 바로가기


    - 대상: 신용등급 3등급 이상
    - 한도: 최저 5백만원부터 최대 5천만원까지 가능함
    - 대출기간 및 상환방법: 최장 5년까지, 만기 일시상환
    - 기타: 신용등급이 낮은 분들의 경우, 접근이 어려울 수 있다는 것이 단점입니다.

    하나 원큐 비상금대출

    하나 원큐 비상금대출 상품은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과 비슷한 형태 및 개념의 대출상품으로, 무직자대출 신청에 있어서 특별한 문제없이 무난하게 가능한 상품입니다. 마이너스 통장 방식입니다.

    하나원큐 비상금대출 바로가기


    - 대상: 만19세 이상이라면, 누구든지 직업 및 소득과 무관하게 대출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 금리 및 이자: 연 5.412% - 한도: 최저 50만원부터 최대 300만원까지 대출 가능함
    - 대출기간 및 상환방법: 최장 1년까지 가능
    - 기타: 스마트폰을 통해서 365일 24시간 언제든지 대출 신청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2금융권 무직자대출 가능 상품

    ‘MG새마을금고’의 상상 모바일대출 상품과 ‘SBI저축은행’의 소액마이너스통장 상품, 그리고 ‘웰컴저축은행’의 웰컴론 단박대출 상품 등이 대표적이라고 할 수 있는 2금융권 대출 가능한 무직자대출 상품들입니다.

    - 대상:
    MG새마을금고 - ‘나이스등급’ 기준으로 6등급 이내
    SBI저축은행 - 스마트폰 어플(앱)을 이용해서 비대면 신청이 가능한 것이 장점
    웰컴저축은행 – 만 20세부터 만 59세까지 가능
    - 금리 및 이자: 연 3.79% (MG새마을금고), 최저 연 6.9% ~ 최고 16.5% (SBI저축은행), 연 23.9% 고정금리 적용 (웰컴저축은행)
    - 한도: 최대 300만원(상상 모바일대출 상품의 경우), 최대 500만원 (소액마이너스통장 상품의 경우), 최대 3천만원 (웰컴론 단박대출 상품의 경우)
    - 대출기간 및 상환방법: 최장 1년까지 (상상 모바일대출 상품의 경우), 최장 60개월까지 (웰컴론 단박대출 상품의 경우)
    - 기타:
    MG새마을금고 - 별도의 서류제출 없이 진행 가능함
    SBI저축은행 - 제1금융권 마이너스통장에 비해 다소 높은 금리가 적용됨
    웰컴저축은행 - 온라인 및 모바일 신청이 가능함

    캐피탈 무직자대출

    캐피탈 무직자대출 상품의 경우에는 ‘우리금융캐피탈’의 무직자 모바일대출 상품과 ‘롯데캐피탈’의 중금리엘론 상품, 그리고 ‘한국캐피탈’의 소액론 상품 등이 대표적인 캐피탈 대출상품입니다.

    - 대상:
    우리금융캐피탈 - 본인 명의 신용카드 보유자
    롯데캐피탈 – 무직자 대상
    한국캐피탈 – 무직자를 비롯한 대학생, 주부들도 가능
    - 금리 및 이자: 최대 연 23.7% (우리금융캐피탈), 연 7%부터 최고 연 19.9%까지 (롯데캐피탈), 연 16.1%부터 ~ 23.9%까지 (한국캐피탈)
    - 한도: 2백만원부터 최대 4천5백만원까지 대출가능 (무직자 모바일대출 상품의 경우), 최대 6천만원까지 대출가능 (중금리엘론 상품의 경우), 100만원부터 최대 500만원까지 대출가능 (소액론 상품의 경우)
    - 기타:
    롯데캐피탈 - 부동산을 보유하고 있는 경우 최대 한도까지 대출 금액을 늘릴 수 있는 것이 장점
    한국캐피탈 - 최장 3년까지의 대출기간 가능

    정부지원 무직자대출

    앞서 살펴보았던 제 1금융권과 제 2금융권, 그리고 캐피탈 상품들과 별도로 정부차원에서 제공하고 있는 정부지원 무직자대출 상품이라 할 수 있는 햇살론 상품도 알아보시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서민금융진흥원’에서 진행하는 햇살론 17 상품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대상: 저신용자로서 소득이 없는 무직자거나 소득수준이 매우 낮은 이들을 위해 마련된 상품
    - 한도: 최대 1천4백만원까지 한도 내에서 대출 가능함
    - 대출기간 및 상환방법: 최장 5년 동안 가능함
    - 기타: 특례보증 제도를 통해서 기존 대출이 있는 상태에서도 추가대출이 가능하도록 지원하고 있기에, 필요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마무리

    이번시간에는 무직자대출 관련 정보를 제 1금융권 및 제 2금융권, 캐피탈 등으로 세분화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점점 대출을 정부에서 줄여가는 느낌이들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대출금액을 알아보는데 있어서 그 금액이 소액일 경우 빌린다면 커다란 문제가 될것처럼 보이지는 않습니다. 먼저 본인이 사용하고 있는 주거래 은행을 우선순위로 확인 절차를 거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