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결혼식 적정 축의금 친분에 따른 금액차이

여러분은 결혼식 적정 축의금 기준선이 있으십니까? 기준신이 필요하다 생각하시는분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인크루트는 대학생, 구직자, 직장인 등 1177명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이 설문조사는 결혼식 축의금의 적정액과 종이 청첩장과 모바일 청첩장에 대한 선호도, 그리고 친하지 않거나 평소 연락이 없던 지인이 모바일 청첩장만 보냈을 때 결혼식에 참석 여부 등을 파악하기 위한 것이었습니다.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같은 회사 팀이지만 덜 친하고 협업할 때만 보는 동료에게는 결혼식 축의금으로 5만 원이 가장 적당하다는 응답이 가장 많았습니다. 반면에 친한 사이에는 10만 원 이상이 적당하다는 응답이 나왔습니다.

또한, 가끔 연락하는 친구나 동호회원 등 그냥 알고 지내는 정도의 지인에게는 5만 원이 적당하다는 응답이 나왔습니다. 자주 연락하고 만남이 잦은 친구나 지인의 경우 10만 원을 주는 것이 가장 많은 응답을 얻었으며, 20만 원 이상을 줄 수 있는 응답도 상당히 많았습니다.

>

종이 청첩장과 모바일 청첩장 중에서는 29.2%가 종이 청첩장을 선호한다는 응답이 나왔습니다. 이유는 결혼식에 정식으로 초대받은 느낌 때문이 가장 많았으며, 모바일 청첩장은 성의가 없어 보인다는 응답이 그 뒤를 이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친하지 않거나 평소에도 연락이 뜸했던 지인이 모바일 청첩장만 보냈을 때 결혼식에 참석 여부를 묻는 질문에 대한 응답은 74.3%가 참석하지 않겠다고 답했습니다. 이 중 46.6%는 축의도 하지 않겠다는 응답이었습니다.

 

그러나 친분이 있거나 꾸준히 연락해왔던 지인이 모바일 청첩장만 보냈을 경우 대부분의 응답자가 참석하겠다는 의사를 밝혔습니다.

 

황영웅, 하차 관련 김갑수 소신발언

예능 프로그램 '불타는 트롯맨'에서 1차전 1위를 차지한 황영웅의 논란이 이어지고 있다. 문화평론가 김갑수는 최근 이에 대한 소신을 밝히며, "논란 속에서도 1차전 1위를 차지한 황영웅은 우승

loancounselor.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