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출

하나원큐 비상금 대출 신청하는 최신 방법

by 오늘의 건강꿀팁 2022. 1. 16.
728x90

하나원큐 비상금 대출 신청하는 법을 알려드리려고합니다. 현재 재직자가 아닌 이들이 대출받을 수 있는 금융상품으로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여러 다양한 제도적 지원이 있지만, 그중에서도 쉽고 간편하게 제1금융권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을 꼽자면 하나원큐가 대표적입니다. 이 대출 상품은 직업이나 소득을 가리지 않고 만 19세 이상 성인에게 최대 300만원의 금액을 대출해주는 것이 특징이며, 온라인은 물론이고 스마트폰을 이용해서도 쉽고 간단한 방법으로도 대출받을 수 있는 내용을 아래에서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하나원큐 비상금 대출

    하나원큐 비상금 대출 발급 기준은?

    대출을 받기 위해서는 만 19세 이상 성인으로써, 서울보증보험으로부터 보험증권을 무리없이 발급받을 수 있어야 합니다. 이외에도 기존에 금융사기 관련 이력이 없어야 하며, 연체 및 회생, 부도 경력 또한 없어야 대출 심사를 통과할 수 있습니다.

    하나원큐 비상금 대출한도 및 기본 요건

    대출은 최소 50만원부터 최대 한도 300만원이며, 대출 기간은 1년 ~ 10년 이내입니다. 매년 대출 연장을 신청하는 방식이며, 심사를 거쳐 연장 적격 여부를 판정하게 됩니다.

    대출 가능 금액 최소 50만원 ~ 최대 300만원
    연 금리 기본 4.532%(변동 0.872% + 가산금리 3.660%)
    대출 기간 기본 1년 ~ 최대 10년
    대출 방식 마이너스 통장
    상환 방식 만기일시상환

    적용 금리는?

    금융채 12개월 변동 0.872%에 더해 가산금리 3.66%가 부과되어 기본금리로 4.532%가 적용됩니다. 만일 급여 이체를 하거나 다자녀 보유 가정이라면 우대금리로 최대 0.9%를 적용받을 수 있으며, 연체하는 경우 초과 대출금리로 3%가 부과됩니다.

    하나원큐 비상금 대출 비상금대출 신청절차

    가장 큰 장점은 신청 시에 별다른 서류를 준비해도 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본인 확인을 위한 공동인증서와 본인명의의 휴대폰만 소지하면 되는데요. 하나은행 어플리케이션 설치 후 메인 페이지 메뉴에서 하나 원큐 비상금 대출을 검색해 이동합니다. 이후 안내되는 내용을 따라 본인 확인 절차를 거쳐 자세한 대출 신청서 약관을 확인하고 이에 동의한 뒤 신청하기를 눌러 곧바로 대출 신청을 마무리지을 수 있습니다. 이 과정에 걸리는 시간은 10분이 채 걸리지 않을 정도로 매우 신속하게 대출이 끝맺어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앱 다운로드 바로가기

    비상금대출 언제 가능할까?

    별도로 시간이나 요일의 제한을 두지 않고 있어 연중 24시간 언제든 대출 신청이 가능합니다. 실제로 안내 사항을 보더라도 일자 변경으로 잠시 서비스가 중단되는 매일 밤 12시 ~ 12시 30분 사이에만 불가능할 뿐 다른 시간대에는 언제든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타 은행 대출 상품과 비교 시 장점은?

    주된 특징은 마이너스 통장 방식이라는 점에 있습니다. 대출 한도가 최대 300만원으로 설정되어 있지만 해당 한도만큼 매달 이자를 납부하는 것이 아닌, 사용한 금액에 대해서만 이자를 납입하는 방식입니다. 또 금리 인하 요구권이 가능한 상품으로서 본인의 신용 상태가 개선되었다고 판단 된다면, 이를 증빙할 수 있는 자료를 첨부해 은행에 제출하면, 금리 인하가 가능한지 여부를 판가름할 수 있습니다. 물론 단점도 분명 존재합니다. 만기일시상환이라는 점인데요. 대체로 소액 신용대출은 이와 같이 만기일시상환을 통해 만기일에 한꺼번에 금액을 갚아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연장이 불가한 경우를 고려해 만기 시 곧바로 상환이 이루어질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해 판단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비상금대출 신청 과정에서 주의할 점

    모바일 상에서 대출 신청 후 곧바로 해당일에 약정을 실행해야 하며, 그렇지 않은 경우 신청한 사항은 자동으로 취소되기 때문에 추후 다시 신청을 진행해야 합니다.

    무직자 대출이 가능하긴 하지만 한도 금액이 그리 크지 않아 부담이 없는 것은 장점이지만 엄연히 대출 상품인 만큼 철저한 상환 계획하에 대출을 진행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또한 은행 여신거래 기본 약관을 비롯해 대출 약정서와 관련 계약서 내용은 반드시 숙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kakaoTalk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