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출

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 금리 및 조건 정보

by 오늘의 건강꿀팁 2022. 1. 15.
728x90

안녕하세요! 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 관련소식이 오늘 떠오르는 핫한 대출 정보 입니다. 무직자도 누구나 제한 없이 대출이 가능한 상품이기에 기존 은행권 대출이 어려웠던 분들께는 희소식이라고 생각됩니다. 지금부터 대출 금리 및 각종 조건에 관한 정보 확인해 보겠습니다.

목차

    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 요건

    대출 가능 금액 최저 50만원 ~ 최대 300만원
    연 금리 최저 연 4.13% ~ 최고 14.541%
    대출 기간 최대 1년(만기 직전 연장 신청 가능)
    대출 방식 마이너스 통장
    상환 방식 만기일시상환
    카카오 비상금 대출

    대출 신청 요건은?

    만 19세 이상 성인으로서 서울보증보험에서 보험 증권을 발급받을 수만 있다면 직업 여부와 소득 여하에 관계없이 신청 가능합니다. 또한 여느 대출 상품과 다르게 서류를 제출하지 않아도 되며, 본인 인증 후 즉시 대출을 받을 수 있는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출 한도 및 방식

    50만원 ~ 300만원까지 대출 받을 수 있으며, 카카오뱅크 어플리케이션 설치 후 전 과정을 모바일에서 진행하게 됩니다. 최고 금리는 약 14.541%이며, 마이너스 통장 방식으로서 한도 내에서 이용한 금액에 대해서만 매달 이자를 납부하게 됩니다.

    상환 방법 및 대출 기간

    만기일시상환하는 방식으로, 대출 한도만 초과하지 않는다면 어느때든 출금 및 상환이 가능합니다. 해당 기간 동안에는 매달 이자만 납부하고, 이후 만기 시점이 되면 남은 대출금과 이자를 한번에 갚는 방식입니다. 또 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의 기한은 최대 1년으로, 이후 매년 마다 연장 신청을 통해 1년 씩 연장하면 됩니다. 대출 만기 45일 전 무렵부터 해당 사항을 안내받을 수 있으므로, 만기 시기가 다가오기 전에 연장 신청하는 것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 신청하는 법

    안드로이드 및 아이폰에서 카카오뱅크 어플리케이션을 먼저 설치해야 합니다. 앱 접속 후 우측 아래쪽에 있는 메뉴 버튼을 누릅니다. 이어지는 화면에서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 대출신청 -> 비상금대출을 선택합니다. 이어서 화면 중앙에 보이는 신청하기를 터치해 신분증 인증 후 안내사항을 따라 진행하면 됩니다. 모든 신청 절차 완료 후 대출절차를 끝내기까지 걸리는 시간은 5분 남짓밖에 되지 않습니다.
    비상금대출 신청 바로가기

    이자 납입 방식

    대출 신규일자부터 매월 해당일이 이자납입일자가 되며, 직전 결산일 다음날부터 이번 달 결산일까지 매일 대출 사용 금액에 대출금리를 곱해 이자를 계산하는 방식입니다. 이렇게 계산된 이자는 입출금계좌에서 자동 출금되며, 예금잔액이 부족한 경우 연체 이자가 발생할 수 있어 이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의 장점

    우선 체크카드로 간편하게 출금 가능하다는 점을 들 수 있습니다. 대출 약정된 금액은 곧바로 이용할 수 있으며, 이체 및 체크카드를 이용한 ATM출금, 온라인 및 오프라인 결제 시 즉시 활용 가능한 것이죠.

    신용점수에 끼치는 영향

    카카오뱅크 또한 제1금융권에 해당되므로, 대출 신청만으로 신용점수가 크게 하락하는 일은 없습니다. 다만, 신용점수 및 부채 현황에 따른 사항은 달라질 수 있다는 점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또한 연체없이 거래를 유지한다면 신용점수 관리에 도움이 되기도 합니다.

    변동금리 상품이란?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상품은 변동금리가 적용됩니다. 이는 기준금리에 연동되는데요. 변동주기는 1년이며, 매년 만기도래 시 대출금리가 바뀔 수 있어, 기간 연장 신청 시 심사결과를 바탕으로 대출금리가 결정됩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어떨때 이용하면 좋을까?

    누구나 크고 작게 갑작스러운 씀씀이가 생기게 마련입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은 소액이지만 꼭 필요한 긴급 상황에 비상금처럼 쓸 수 있는 것이 장점인데요. 현금이 없는 상황에서 경조사에 참석해야 하거나, 월급날을 코앞에 두고 급히 돈이 필요할 때, 현금서비스로 신용점수가 하락한 상황 등에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누구든 현금이 필요한 상황이 생기기 마련인 만큼, 이에 대비해 미리미리 준비한다는 생각으로 비상금대출을 마련해 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kakaoTalk

    댓글